2022년 중국불교 순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12-20 17:39 조회1,597회 댓글0건본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2년 중국불교 순례
※ 상기 해외연수 순례 프로그램은 정부 코로나19 방역 상황 및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최종 시행여부는 접수신청 마감 한달 전까지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 해외연수 순례 프로그램 접수는 여행사를 통해 진행하되 교육비를 입금하기 전 반드시 프로그램 시행 여부를 교육원에 문의한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원 연수팀 02-2011-1807)
※ 코로나 확산과 국가간 교류 문제로 비자 발급 어려움 등 원인으로 순례 일정이 취소되었습니다.
⋄교육개요
서역 교역로 실크로드의 도시 돈황은 중국 간쑤성 서쪽 끝, 당허강 유역 사막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타오르는 횃불을 뜻하는 돈황은 서방정토로 가는 관문으로 중국인들에게 기억되고 있는 불교의 고향입니다. 돈황석굴이 특히 유명한 곳으로, 아름답고 유서깊은 돈황의 유적지들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서역의 끝자락 모래바람 속에 동서 상인들과 순례자들이 왕래하며 남긴 위대한 불교문화유산을 감상하는 순례연수가 될 것입니다.
또, 서안의 남쪽에 위치한 종남산은 해발 2,604m로, 삼종론ㆍ율종ㆍ정토종ㆍ화엄종ㆍ진언종ㆍ유식종 등 8종의 종파 본산사찰이 운집해 있는 중국불교의 성지입니다. 혜초·자장·원측·의상 등 130여명의 신라 구법승들이 당나라에 유학하여 불교를 공부하던 곳이며 왕중양ㆍ여동빈 등 수많은 도교의 선인들이 수도한 곳이기도 합니다. 구마라집이 역경불사를 한 삼론종 조정사찰 초당사, 도선스님 사리탑이 모셔져 있는 율종의 발원지 정업사, 의상대사가 계셨던 밀종의 발원지 지상사, 법상종 조정으로 현장법사 원측스님의 사리탑이 모셔져 있는 흥교사, 화엄종의 발원지 화엄사 등을 참배합니다.
또한, 금번 중국 순례는 하서회랑에 위치한 맥적산석굴ㆍ병령사석굴ㆍ천제산석굴ㆍ마제사석굴 등 오랜 중국불교의 역사 속에 피어난 빼어난 아름다움을 가진 석굴미학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할 것입니다.